알라딘 전자책

검색
낭만중년, 여행을 떠나다 - 40일간 13,800킬로를 달린 신중년의 첫 미국 자유여행기 (커버이미지)
알라딘

낭만중년, 여행을 떠나다 - 40일간 13,800킬로를 달린 신중년의 첫 미국 자유여행기

렛츠북

이용출 지음

2016-02-0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40일간 13,800킬로를 달린 신중년의 첫 미국 자유여행기

중년이여 어려워 말고 미국 자유여행을 떠나자!




다년간의 직장생활 속에 본인의 의지보다는 주변 여건을 고려하고, 다른 이의 주장을 들으며 자신을 위해 무언가 해본 적 없는 중년들. 이제 경제적인 여유가 생겨 해외여행 좀 가볼까 하지만 언어 걱정, 지리 걱정에 패키지 여행을 떠나 보고 싶지 않은 관광지와 가고 싶지 않은 백화점을 들려야 했다. 해외여행이라면 누구나 내가 계획을 짜서 보고 싶은 것을 보고,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며 자유여행을 꿈꾸지만 도전보다는 안정을 우선했던 중년들에게는 생각만큼 쉽지 않다.



하지만 여기 40일간 13,800킬로를 달리며 미국 자유여행을 하고 돌아온 한 낭만중년이 있다. 바로 이 책의 저자 이용출이다. 저자는 60대의 나이에 처음으로 자유여행을 경험해보았다. 처음 준비부터 쉽지 않은 두려움 반, 기대 반의 자유여행이었지만 미국을 다녀 온 뒤로는 도전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해져있다. 어느 나라든지 충분히 자유여행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후 2년마다 해외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미국 자유여행의 경험이 준 자신감이다. 이러한 자신감을 느껴본 저자는 자유여행을 꿈꾸지만 많은 걱정에 포기하고 마는 중년들에게 꼭 자유여행을 경험해봤으면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 책은 미국 여행을 계획하게 된 맨 처음부터 미국 여행 이야기까지 자유여행의 준비 과정 전부를 말해주고 있다. 또한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은 책의 전반부에 정리해놓았고 미국 현지에 대한 팁은 후반부에 정리해놓아서 처음 미국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더라도 쉽게 보고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자유여행 더 이상 두려워하지 말고 ‘낭만중년, 여행을 떠나다’를 통해 함께 도전하기 바란다.



가족을 위해 살아온 중년들 이제 나를 위한 여행을 떠나자!



35여 년간의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나이 60에 퇴직하면서 ‘과연 내가 나를 위해 무엇을 했는가?’라는 질문을 해본 저자는 정작 자신에게는 너무나 소홀하지 않았느냐는 답을 얻게 되었다. 그동안 내 의지대로 했다기보다는 주변 여건을 우선 고려하여 결정하였던 적이 너무나 많았던 것이다. 하물며 여행도 내 의견이나 주장이 아닌 남이 짜놓은 일정을 따라 다니기만 하였기에 이제부터라도 스스로 계획하여 실천해보고 싶은 마음이 커져갔다. 그러던 중 2014년 봄, 죽기 전에 꼭 한번 해보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았는데 놀랍게도 해외 자유여행이 앞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더 늦어지면 건강, 체력, 경제적인 면 등 모든 면에서 유리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여 맘먹은 김에 지금이야말로 자유여행을 실천할 때라고 굳게 결심하였다. 그렇게 낭만중년의 첫 자유여행이 시작되었다.



중년은 자유여행을 할 수 없다? NO! 조금 어려울 뿐이다!



미국 자유여행을 가기로 하고 난 뒤 주변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자유여행에 관해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나왔던 공통된 의견이 자유여행은 모든 중년의 로망인데 엄두가 나지 않아 시도조차 못 한다는 것이었다. 꼭 한번 자유여행을 하고 싶지만 중년이 되어 자유여행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누구나 부닥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만 해소된다면 언제라도 자유여행에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진짜 중년이 자유여행을 하는 것이 어려운 일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일단 실천에 옮겼다. 여행지도 정하고 항공권도 알아보고 차량은 어떻게 할 건지 등의 계획을 하나하나 추진해보기 시작했다. 물론 힘든 경우도 있었으나 어렵다기보다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세상을 접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가슴이 벅차오르고 뿌듯해짐을 느꼈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자유여행을 해냈다.

그래서 저자는 ‘중년은 자유여행을 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많은 중년들에게 힘을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저자의 미국 자유여행 처음 준비 단계부터 40일간 13,800킬로를 달리면서 체험한 내용을 이 책에 담았다.



미국 자유여행 어렵다면 이 책을 따라 해라!



‘낭만중년, 여행을 떠나다’는 1부, 2부에 여행 정보 얻는 법, 여행 필수사항, 숙소 이용법, 렌트카 이용법 등의 여행 전 준비사항을 말해주고 있고, 3부서는 로스엔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현지에 대한 정보를 저자의 실제 여행담에 녹여놓아 마치 독자가 미국 현지에 있는듯하게 현지에 대한 내용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그리고 4부에서는 여행 중 저자가 겪은 시행착오를 및 뜻밖의 정보를 적음으로써 처음 미국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자유여행에 대한 방향과 겪을 수 있는 문제점까지를 다방면으로 알려주고 있다.



만약 미국 자유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워하고 있다면 ‘낭만중년, 여행을 떠나다’를 꼭 보기를 추천한다. 미국 자유여행을 한결 수월하게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